믿고 맡길수 있는 비뇨기과 전문의

하나비뇨기과 피부과

요로결석 24시간 진료가능 

대표번호/진료예약
061-722-8575
Quick Menu
진료안내
Quick Menu
온라인 상담
  • 트위터
  • 페이스북
  • 프린터
CMS Skin

정자가 몸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하는 남성 피임수술방법
정관은 길이가 30~40 cm이며, 굵기는 국수굵기(0.2~0.3cm)로 정자가 지나가는 통로를 말합니다. 정관수술은 이 통로로 사용되는 정관을 묶어 정자가 몸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해서 임신이 되지 않도록 하는 남성 피임수술방법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피임 방법 : 정관수술

정관수술은 정자의 통로인 정관을 막아서 정자의 생산은 계속되지만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가 몸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하는 정관부분 절단수술로써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며 확실한 영구피임술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정관수술이 영구피임 수술로 많이 이용되는 이유는 여성 불임시술보다 매우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합병증이 적고 여성의 난관복원보다 복원이 매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정관수술은 어떻게 하나?

  • 국소마취로 음낭피부를 단일 절개 또는 양측 절개로 수술부위를 절개합니다. 절개부위의 크기는 약 1cm입니다.
  • 절개부위를 통해 양측 정관을 찾아 절단하고 절단된 정관의 양 끝을 실로 묶습니다.
    잘 묶은 정관을 원래대로 위치시키고 피부를 봉합합니다.
  • 시술시간은 수술방법에 따라 10~20분 소요됩니다.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증상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증상
통증 아랫배가 당기는 통증이나 불쾌감이 며칠 계속 있으나 점차 줄어듭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진통제를 쓸 것 없이 기다리면 자연히 없어집니다.
음낭 피부의 피멍 이것은 피하의 작은 핏줄이 타박으로 멍이 들어서 생긴 것으로 수일 내에 자연히 흡수되어 없어집니다.
종창 음낭이 크게 부으면 출혈이 계속되고 있을지 모르므로 곧 시술의사에게 연락해서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 후 주의사항
격렬한 운동 금지 수술 후 특별히 안정할 필요는 없으며, 곧 돌아가서 가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 타기 등의 격렬한 운동은 2~3일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각팬티 착용 수술 후 1주일 동안은 음낭을 위로 올려 고정하는 것이 좋으므로 삼각팬티를 바짝 당겨 입도록 합니다.
항생제 복용 항생제를 시술 전날부터 시술 후 3일 동안 복용합니다.
하루 뒤 샤워 가능 샤워는 24시간 뒤에 해도 좋으나 목욕은 봉합사를 뽑고 난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시적 피임방법
사용
성관계는 봉합사를 뽑고 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미 생산되어 정관의 말단 팽대부에 저장되어 있던 정자가 나오므로 적어도 12회 사정시까지는 다른 방법으로 피임을 해야 합니다.
상처치료 상처에 대한 치료는 보통 수술 후 3일에 처음 하며, 매일 치료할 필요가 없고, 대개 5~7일에 피부 봉합사를 뽑습니다.

정관수술을 하면 성기능이 떨어질까? NO!!

정관수술 후에 성기능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여 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자는 고환에서 생산되어 정관의 말단 팽대부에 저장되어 있다가 사정시 체외로 배설됩니다.
그러나 남성의 성기능에 관여하는 남성호르몬은 정자와 마찬가지로 고환에서 생산되지만 바로 혈액 내로 흡수되어 체내에서 전신을 순환하고 있습니다. 정자와 남성호르몬은 함께 고환에서 생산되지만 정자는 체외로 배설되는 반면, 남성호르몬은 체내를 순환하므로 배출경로가 전혀 다릅니다.
그러므로 정관수술을 받았다고 남성호르몬의 생산이나 혈액으로의 흡수에 지장을 초래할 수 없으므로 정관수술 후에 정력이 약해졌다거나 성기능장애가 왔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어디까지나 심리적 효과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액을 호르몬이라고 얘기하며 남성호르몬과 혼동하고 있으나 정액은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성호르몬은 거의 없습니다. 한국인의 평균 정액량은 2.5ml이며 이 중 정자가 차지하는 양은 0.02ml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정관수술 후에 정액량이 줄어든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심리적 효과에 불과합니다.
CMS Skin

발기부전

발기부전이란?
발기가 충분히 일어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하지 못하여 성교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기부전증 환자는 노인 인구의 증가와 식생활의 개선, 산업재해와 교통사고의 증가, 공해, 약물 오남용, 스트레스 등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약 120만 명 이상 있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

간초음파 종류
심인성
발기부전 원인
‘발기가 잘 안되면 어떡하나’ 하는 실패에 대한 불안, 죄의식, 두려움, 우울증, 여성과의 정신적 갈등, 여성의 육체적 매력 결여, 노화에 대한 걱정 등이 있습니다.
기질성
발기부전 원인
노화가 가장 흔한 원인이지만 질병으로는 당뇨병과 만성 고혈압을 비롯한 심혈관계질환이 가장 많고, 고지혈증(특히 고콜레스테롤혈증), 고환기능저하증, 뇌하수체종양, 척수손상, 골반골골절, 후부요도손상, 약물(고혈압 치료제, 이뇨제, 심장병 치료제, 진통제,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위궤양 치료제, 최면제, 항남성호르몬제 등)의 부작용, 그리고 직장암, 전립선암, 방광암에 대한 근치적 절제수술, 갑상선질환, 신장질환, 간경화증 등이 있고, 마약, 알코올, 흡연 등도 발기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기부전은 원인질병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노화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노화를 막을 수 없는 것과 같은 원리로 노화과정으로 발생하는 발기부전을 막을 길은 없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늙어갈 수밖에 없지만 노력하면 노화가 가능한 더디게 진행하도록 할 수는 있듯이, 발기부전도 노력하면 발생을 가능한 늦출 수 있습니다.
  • 1 적절한
    성생활 유지
    성의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국 노인병연구소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노인의 왕성한 성생활의 비결은 직업이나 교육수준, 종교, 생활지역, 식생활, 결혼의 만족도, 부인의 매력 정도, 초혼/재혼과는 상관관계가 없으며, 청장년기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성생활을 했는지에 있으며, 또 현재 얼마나 성생활을 유지하고 있느냐가 더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60대의 남성이 3개월 이상 성관계를 갖지 않는다면 그 자체가 발기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2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삶의 자세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삶의 자세를 견지하는 것도 성기능을 보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소극적이고 피동적인 삶의 자세는 성을 일찍 녹슬게 합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증오, 분개 등은 성기능을 황폐화시키므로 낙천적인 자세와 기분 나쁜 일들은 가급적 피해가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 3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 운동 또한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성욕을 증가시키며, 근력을 강화하고 혈중 지질치를 감소시키며 혈압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엔돌핀을 생산하여 불안, 초조,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성기능을 강화합니다.
  • 4 균형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식이요법으로 저지방 식품과 단백질, 비타민 B1, C, E, 핵산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 또한 중요합니다.
  • 5 술, 담배와
    상습적 약물 복용을
    피하자!!
    술, 담배, 신경안정제, 진통제, 수면제, 소화촉진제 등을 상습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삼가해야 합니다.